FAQ

Q.무이자 할부 몇개월까지 가능한가요?
A.


매달 카드사 마다 달라지기 때문에 아래 링크 접속 후 확인 부탁 드립니다.

https://pg.nicepay.co.kr/shared/info.html 

Q.베란다에도 설치 가능한가요?
A.


설치는 가능합니다.

하지만 확인 해주셔야 하는 사항들이 있으니 아래 사항들 꼭 읽어보신 후 주문 부탁 드립니다.


1. 부스 설치 공간 이 외 앞뒤로 여유 작업 공간이 충분히 있어야 하며 자재를 옮길 수 있도록 베란다 샷시가 활짝 열려야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업라이트 플러스, 그랜드 제품 그리고 큰 사이즈 설치는 불가능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되도록 설치 원하시는 경우 작은 사이즈로 주문 부탁 드립니다.


2. 방에 설치했을 때 보다 위,아래집 소음 전달이 더 심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 아파트 방의 경우 층간 흡음처리가 어느정도 되어있으나 베란다의 경우 콘크리트 처리만 되어있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간단한 노래 용도 정도는 괜찮을 수 있으나 새벽 사용은 힘드실거고 진동이 있거나 소리가 큰 악기라면 위,아래집으로 전달되는 진동은 방음부스로 잡을 수가 없습니다.

꼭 설치하셔야한다고하면 설치 전 진동을 잡아줄 수 있는 방진 매트 추가로 준비 하셔서 그 위에 설치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3. 여름 장마철로 인한 습함, 겨울 안 밖 온도 차로 인한 결로 현상은 어느 정도 생각하셔 하며 이로 인한 목재 변형, 손상이 올 수 있습니다.

(목재 변형, 손상 시 방음 성능에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습함의 정도에 따라 제습기로도 해결이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4. 설치 공간에 꼭 방음부스 코드선을 꽃을 콘센트가 있어야합니다. 

베란다의 경우 콘센트가 없는 경우가 많으니 사전 확인 부탁드립니다.


Q.실외에도 설치 가능한가요?
A.


부스 자체가 목재로 이루어져 있고 자체적으로 전기 배선이 되어 있기 때문에

기상 환경에 따라 부스가 망가질 수 있는 우려가 있어 실외에는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Q.이전 설치 할 때 축소, 확장, 옵션 추가 가능한가요?
A.


다 가능합니다. 

원하시는 사항 이전설치 신청서 작성 시 추가 문의 내용에 기재해주시면 됩니다.

단, 가로 세로가 아닌 높이 조절은 불가능하며 축소 및 확장 시 생각하시는 것보다 꽤 비용 부담이 크기 때문에 신중하게 결정 부탁 드립니다.

(제품 및 사이즈에 따라 상이)

Q.평일 저녁 설치, 주말 설치는 불가능한가요?
A.


저희는 제품 퀄리티 유지를 위해 100% 정직원만 채용하여 설치 도와드리고 있으며, 

평일 저녁 시간 및 주말의 경우 설치 소음으로 인해 법적으로도 문제의 소지가 있어 평일 저녁 설치 및 주말 설치는 불가능합니다.

작업은 평일 오전 10시정도 시작하여 평균 5~6시간 정도 소요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 제품 및 사이즈에 따라 상이 )

Q.문이 좁은데 내부에 악기나 가구는 어떻게 넣나요?
A.


문 입구 사이즈보다 큰 악기나 가구 같은 것들은 설치하실 때 미리 말씀해주시면

바닥 작업을 먼저 한 다음 미리 내부에 피아노 및 가구 위치를 잡은 뒤 외벽 조립을 해드립니다.

대신 한번 내부에 넣은 피아노 및 가구는 개인적으로 넣었다 뺐다 하기 힘드실 수 있습니다.

Q.부스 내부에 못질 가능한가요?
A.


부스 내부 경계선들 좌우 5cm 이내 딱딱한 부분에 해주시면 됩니다.

못은 충격이 너무 크게 가해질 수 있으니 가급적 피스로 고정하시는게 좋고 길이도 짧은 걸로 해주셔야 뒤에 크랙이 생기지 않습니다.

벽체가 견디지 못할 정도의 무거운 물체를 설치하시는 건 왠만하면 피해주시는게 좋습니다.

Q.랜선(인터넷선)이나 기타 선 넣을 수 있나요?
A.


네 넣을 수 있습니다. 

미리 선 준비해주시고 설치 당일 말씀해주시면 바닥 타공을 통해 내부로 넣어드리며 금액을 따로 받지는 않습니다.

1~2개 정도는 괜찮지만 선이 많아질 경우 왠만하면 음향패널 제작해서 넣으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Q.에어컨 설치 가능한가요? 에어컨 설치가 안되면 더울 때 어떻게 하나요?
A.


벽걸이 에어컨 설치 가능합니다.

저희는 에어컨 배관을 부스 내로 타공하여 넣어드리는 역할만 하며, 이 외 사항은 에어컨 기사님과 직접 진행해주셔야합니다.

에어컨 설치 관련 자세한 사항은 아래 주소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https://www.hush.kr/bbs/board.php?bo_table=qa&wr_id=1694 

부득이하게 에어컨 설치가 불가능 한 경우

타공으로 인한 방음 성능 저하를 감안하시고 이동식 에어컨 사용하시거나 내부 콘센트 활용하여 선풍기, 서큘레이터 등 냉방 기구 사용해주시면됩니다.

Q.시스템 에어컨 활용을 위해 천장에 창문 추가 가능한가요?
A.


가능은 하나 추천은 드리지 않습니다.

우선 찬 공기 유입을 위해 창을 열고 사용하신다고 하면 소리가 창을 통해 100% 빠져나가기 때문에 부스를 하시는 의미가 없습니다.

만약 창문을 통해 찬 공기 유입 후 닫고 사용하시는 것이 목적이라면

창문이 아니더라도 그냥 부스 문 자체를 열고 유입 시켰다가 닫는 것과 다를 바 없습니다.


설치 원하시는 분들은 사이즈는 최소 가로 1800 * 세로 1500 이상은 주문 해주셔야하며 (그랜드 제품은 설치 불가능)

시스템 에어컨 바로 아래 부스를 설치하신다면 부스를 옮길 수가 없어 창 사이즈에 따라 에어컨 AS나 필터교체가 어려울 수 있으니 꼭 확인 부탁드립니다.